산토리 위스키와 탄산수 하이볼 만드는방법 후기

산토리 위스키와 탄산수 하이볼 만드는방법 후기를 담아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깔끔한맛과 함께 가볍게 취하기 좋은 하이볼 그리고 산토리 위스키와 탄산수 배합비율까지 관련된 여러 이야기들을 함께 정리해봤습니다.

 

1. 산토리 위스키와 탄산수

산토리는 일본의 주류 및 음료 회사의 이름이로 여기에서 나오는 산토리 위스키가 꽤 유명한데요.

일본식의 깔끔한 맛을 자랑하면서 하이볼로 많

이들 드시는 위스키로 알려져 있는것이 바로 산토리 위스키입니다.

이 중에서 대중적인 라인업의 산토리가쿠 하이볼로 유명한 블렌디드 위스키 가쿠빈이 있으며, 이외에도 산토리에는 프리미엄 위스키들도 다양하게 보실 수 있는데요.

유명한 히비키는 비롯하여 일본식의 다양한 위스키들이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산토리 위스키 탄산수 하이볼 주류 술 알콜
산토리 위스키 탄산수 하이볼 주류 술 알콜

 

산토리 위스키가 국내에서 유명해진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하이볼의 유행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이볼 (Highball) 은 칵테일의 일종의로 위스키를 일정량 넣고 위에 탄산수를 부은 것으로 아주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술입니다.

18세기 부터 인공 탄산수가 개발되면서 브랜디에 탄산수를 타서 마시기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미국에서 유행하며 하이볼이라고 불리게되었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일본에서 산토리 위스키를 비롯한 깔끔한 일본식 위스키에 더해지는 하이볼이 유명해지면서 국내에서도 하이볼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지셨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하이볼은 깔끔한 맛이 괜찮고 소주에 비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점등 여러 장점들이 있어서 먹기 시작을 했는데요.

레몬이나 라임 또는 쥬스와 사이다 같은 여러 조합법들을 참고하면 더 맛있게 하이볼을 드실 수 있는 만큼 아래와 같이 하이볼만드는 방법 및 관련 후기들을 정리해봤습니다.

 

 

2. 하이볼 만드는 방법

하이볼을 만드는 방법은 위스키와 탄산수를 조합하는 것으로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준비를 해주실것은 하이볼을 만들 수 있는 산토리 위스키 그리고 탄산수를 준비하면되며 레몬과 라임등을 추가로 준비하시면 하이볼을 만들 수 있는데요.

다만 여러 조합이 있고 조합에 따라 술을 더 진하게 먹을 수 있거나, 레몬이나 라임 또는 다른 여러 쥬스등의 조합을 활용하여 달달하게 또는 칵테일처럼 만들어먹을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 하이볼 기본 조합 = 산토리 위스키 : 탄산수 = 1 : 4 비율
  • 레몬 또는 라임 조각 넣기
  • 기호에 따라 쥬스 및 사이다(스프라이트) 넣어서 먹기

 

기본적인 조합방법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조합을 할 수 있으며, 조금 더 진하게 드시는 경우에는 적절하게 위스키와 탄산수의 양을 조절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몬하나정도를 꼭 준비하시면 여러 맛집들에서 보실 수 있는 산토리하이볼처럼 상큼하고 깔끔한 조합으로 하이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적인 하이볼 내돈내먹 후기

제 개인적으로는 하이볼은 꽤 괜찮은 술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일단 소주에 비해서 아주 독한 느낌이 아니면서도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생각보다 꽤 취할수도 있는 술이기도 하기 때문에 적절한 조합으로 맛있게 먹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하이볼을 먹기 시작한것 같습니다.

게다가 맛집등에서 먹는 하이볼에 비하면 직접 만들어 먹거나 혹은 바에서 이렇게 키핑해놓고 드시는 산토리위스키와 하이볼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은데요.

산토리위스키가 700ml 기준으로 가격이 대략 4~5만원, 술집에서 한 6~7만원정도 했었던 것 같으니까 탄산수만 해서 추가하면 적절하게 맛있게 먹기 좋다고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개인적인 조합으로 생각을 하자면 사이다, 특히 레몬향이 살짝 있는 스프라이트를 더하면 달달하게 먹기에도 정말 좋았던 경험들이 있기도 합니다.

쥬스 같은경우에는 여러가지 쥬스별로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복숭아향이 좀 있는 탄산수 또는 쥬스라면 달달함을 더하고 향긋함을 더해서 더 맛이 괜찮기도 하더라구요.

그리고 생각보다 많이 드시면 하이볼도 꽤 취합니다. 술이 술이 아닌것처럼 들어가는 하이볼이기 때문에 그런 점에서는 너무 많이 드시면 숙취가 있을 수 있기도 합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술 중에 하나라고 생각되는 하이볼, 여러 조합들이 있고 여러 방법들이 있지만 산토리 위스키에 가볍게 한잔하기 좋은 술로 후기랑 하이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