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흐리게 나와도 양성 사진에 관련되어 간단한 포스팅으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이제 위드코로나라고는 하지만 몸이 아플수 있으므로 만약 코로나에 걸렸다면 적절한 치료와 휴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코로나19
코로나19 (COVID-19) 감염증은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하여 눈, 코, 입등의 점막으로 전염되는 호흡기 감염질환을 말합니다.
엄청난 전염력을 가지고 있으며 주요 증상으로는 무증상부터 중증까지 다양하며 발열 (37.5도이상)과 기침, 호흡곤란, 두통, 후각 및 미각 소실등의 여러 증상이 발현하는것이 특징입니다.
게다가 코로나19는 피로와 식욕감소, 소화기증상, 어지러움, 흉통, 피부증상등 다양한 부작용들이 나타나기도 하는만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 질병입니다.
코로나19는 중국 우한에서 발생하여 전세계로 퍼지며 팬데믹으로 발전하여 전세계에 엄청난 충격을 준 질병인데요.
코로나 대응으로 전세계를 봉쇄로 이르게 하였으며 이로 인해서 전세계의 시대가 변경되었다는 이야기까지 나올정도로 엄청난 충격을 가져다주기도 하였는데요.
한국도 마찬가지로 많은 희생자들을 낸 질병이며 2023년 6월 현재에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2급감염병으로 지정하여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에 대한 봉쇄조치는 이제 위드코로나로 인하여 해제되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감염병으로 대응하여 백신접종 및 치료가 필요한 질병입니다.
최근에 코로나19와 관련해서는 한국에서는 손쉽게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자가진단키트를 우선 활용하여 코로나19 진단을 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내과등 병원에 방문하여 코로나19에 대한 진단을 받고 처방을 받아서 휴식 및 치료를 해야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높은 면역력을 가지고 있고 백신접종을 잘 해왔다면 잘 걸리지 않는다고 하지만 걸렸을 경우 중증인 경우에는 꼭 치료가 필요한 질병입니다.
2.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는 코로나19를 스스로 테스트하는 진단키트를 말합니다.
코로나19의 증상인 발열과 코막힘과 가래등 호흡기 증상등이 발생한다면 자가진단키트를 통해서 우선 집에서 스스로 코로나19 진단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대한민국정부의 오피셜 영상으로 자가검사기트 사용법 및 행동요령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하는것은 우선 사용전에 손을 깨끗하게 씻어 오염을 방지하며 키트안에 면봉을 콧구멍등에 넣고 10회정도 문질러 준뒤에 면봉을 용액통에 넣고 10회이상 저어준 뒤에 용액통의 용액을 진단기에 떨어뜨려주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양성 및 음성 사진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사용을 하셨다면 다음과 같이 양성 및 음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코로나 음성 및 양성확인이 가능합니다.
- C 에 한줄 만 있는 경우 : 음성
- T 와 C 에 모두 줄이 있는 경우 : 양성
- C 와 T 에 한줄만 발생하는 경우 : 오류 재검사 해야함
아래 이미지로 체크해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코로나검사를 했을 때 T 부분에 줄이 발생했다면 그것은 양성입니다.
그리고 만약 흐리게 줄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양성이라는 점을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양에 따라 다르며 진단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흐리게 나오는 경우에도 양성으로 판단하여 병원에 방문하여 재진단을 받고 처방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4. 코로나19에 걸렸다면?
코로나19 양성이라는 것을 확인했다면 병원에 방문하는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동네 의원등에서도 손쉽게 진단 및 처방이 가능하며, 처방약을 적절하게 드시고 푹 쉬는것이 좋습니다.
열이 많이 나고 몸살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해열 진통제가 도움이 될 것이며, 이외에 호흡기 증상의 경우에는 적절한 처방약 (감기약등) 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3년 6월경 현재를 기준으로 위드코로나로 인해서 보건소에서는 확진환자로 인지하는 경우 양성확인 통지를 통해서 권고 격리 기간인 5일을 격리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만약 감염취약시설 입소자 및 의료기관 입원환자 중 확진자는 7일간 격리 권고를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는 스스로 건강관리를 해야하며, 증상 발현시에 조기치료를 통해서 적절하게 의료기관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만약 기존의 질병등이 있는 기저질환 환자들의 경우에는 코로나가 중증으로 발현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런 경우에는 의료기관과 상담하여 병상으로 이동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증인 경우에는 코로나로 인해서 매우 위험한 상황이 될 수 있으므로 적절하게 치료를 꼭 받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
5.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양성후기
이번에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해보고 확진 다시 되어서 약 먹고 치료를 받기도 했었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코로나 증상은 목에서 부터 시작되었고 목이 아프고 가래가 많이 생기는것으로 코로나 증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열이 살짝 나는 정도였지만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이 있는 정도는 아닌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을 했는데요.
자가진단키트상에 위의 이미지와 같이 양성이 확인되었고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과 아세트아미노펜 해열진통제등을 준비하고 먹고 푹 쉬면서 일주일정도 후에는 완치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일주일 정도 지난 후에는 자가진단키트가 더이상 나오지 않는 상태로 되었고 잘 완치되고 해서 다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었는데요.
가족들 뿐만 아니라 대부분 백신을 잘 맞고 있었고 해서 가족중에서는 두번째 코로나는 저만 걸렸던 신기한 경험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여튼 코로나19가 걸린다면 타인에게 전염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마스크를 잘 착용해야 하고, 격리 권고가 되고 있으며 적절하게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감기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가볍게 넘길수도 있겠지만 혹시 모르는 사항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적절하게 치료를 꼭 하시고 얼른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