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팔메토 성분정보 및 맨쏘팔 옥타 멀티케어 후기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쏘팔메토 한달정도 먹어봤는데 큰 효과등을 잘 모르겠다는 것으로 경험담을 담았습니다
1. 쏘팔메토
쏘팔메토 (saw palmetto)는 대서양 해안에서 자생하는 톱 야자수의 열매로 약용허브로 사용되는 열매를 말합니다.
미국 남동부에서 자라는 종려나무로 쏘말메토 성분은 이 나무의 열매를 가공한 것으로 탈모영양제 또는 전립선비대증 치료제등으로 사용되는 성분으로 볼 수 있는데요.
약초와 천연재료와 같은 형태로 사용되는 것들이 현대에 와서는 성분을 추출해내서 보충제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하고 있는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쏘팔메토는 남자에게 주로 좋다고 하며 주로 남성들이 챙기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장점 및 효능 그리고 부작용등을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쏘팔메도 장점
쏘팔메토는 테스트로테론과 같은 남성호르몬과 관련된 효능들이 알려져 있으며 장점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주요하게는 테스토스테론 남성호르몬 수치조절로 탈모예방 및 전립선 건강 및 요로기능개선등에 관련된 효능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우선 탈모의 경우에는 유전 및 의학적요인, 호르몬 변화등 다양한 문제들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으며 쏘팔메토가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여 탈모예방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탈모의 원인이 되는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으로 변환하지 않도록 DHT변환 효소인 5-알아 리덕타아제 활성을 차단하여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쏘팔메로는 요실금 및 배뇨장애등 전립선비대증과 관련된 여러 비뇨기과 증상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위의 탈모예방과 마찬가지로 5알파 환원효소 억제제 매우 유사한 작용을 하며 5알파 환원효소 활동억제를 통해서 전립선비대증을 개선하는 효과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쏘팔메토의 효과는 여러 연구등에서 밝혀지고 있으며 다만 이미 진행된 전립선 비대증개선에는 그리 효과가 없다고 하는만큼 이런 경우에는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쏘팔메토가 정력등에 관련된 이야기들이 있지만 실제로 정력과 관련이 있는 여부는 많은 연구가 필요하며 테스토스테론 남성호르몬 측면의 도움은 될 수 있지만 그외에 효능들은 크게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강직도는 아르기닌을 드시는게….)
이외에도 쏘팔메토는 항산화제인 에픽 카테킨와 메틸 갈레이트를 함유하고 있으며 염증을 감소시키고 만성질환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효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3. 쏘팔메토 주의점 및 부작용
쏘팔메토는 일반적으로는 메스꺼움등 소화계통의 불편함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체크해야 할 수 있습니다.
- 성인남성만 섭취할 것
- 수술 전후, 출혈성 질환이 있거나 항응공제 복용시 전문가와 상담할 것
- 알레르기 체질등은 개인에 따라 과민반응을 나타낼 수 있음
- 메스꺼움등 소화계통의 불편함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식사 후 섭취할 것
- 이상사례 발생시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할 것
내용을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남성들이 주로 먹는 성분이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이나 기타 보충제로 드시는 경우에는 경구피임약등을 복용하는 여성 및 임산부 및 수유모의 경우에는 먹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쏘팔메토는 호르몬과 관련된 여러 효능들이 밝혀져 있는 만큼 당뇨환자들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의 경우에는 쏘팔메토가 당뇨를 더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직후 및 항응혈제 복용자들의 경우에는 섭취를 중단해야 하며 여러 약과 중복섭취등을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4. 개인적인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 먹어봤던 후기
쏘팔메토 제품들은 주로 옥타코사놀등과 함께 나오는 경우가 많으며 다음과 같은 기능성등을 가진 보충제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요 기능성은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로 전립선건강의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나와있는데요.
이외에도 옥타코사놀의 기능성은 지구력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내용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제가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을 먹어봤던 경험은 어떠했는지 말씀을 드리면 큰 효과는 잘 모르겠다 였습니다.
이마트에서 저렴해서 내돈내산을 하기는 했고 한달정도 먹는 봤는데 전립선 문제가 있던 것은 아니라서 크게 효능을 본 것은 잘 모르겠었습니다
게다가 정력 같은것들도 아르기닌 처럼 그런 느낌들은 아니었기 때문에 확실히 좋은가라는 것을 느껴본 적은 없는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래도 나이가 더 들고 하면 먹어보면 좋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고 해서 저도 궁금해서 먹어봤는데 아직 먹을때는 아닌것 같았습니다.
더 나이들고 해서 그때는 필요하게 될 수 있겠지만 개인적인 후기로는 건강하시면 크게 필요없고 나이가 조금 더 들어서 오줌발이나 전립선쪽에 문제가 있다면 살펴볼만한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