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M 영양제 제품선택방법 및 원료정보에 대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절건강을 위해서 좋다고 하는 식이유황 MSM 영양제에 관련되어 어떤 것을 선택하고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에 대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MSM 영양제
MSM은 유기황화합물 Methyl sulfonyl methane 의 줄임말입니다.
다른 말로는 식이유황이라고도 하며, 파종류의 야채와 계란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관절건강에 좋은 영양제에 자주 활용되며, 이외에도 염증과 관련되어 항염등으로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주로 골관절염과 통증과 부기를 약간 줄이고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능들이 주로 알려져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수준의 기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틸설포닐메테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500mg 이며, 대부분의 영양제들이 MSM을 권장 섭취량만큼 섭취할 수 있도록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2. MSM 영양제 원료
MSM 영양제의 원료는 DMSO에서 화학적 공을 거쳐 만들어지며, 화학적 용매를 거쳐 구조를 바꿔서 만들게 됩니다.
이러한 제조 과정에서 최종산물 MSM에는 불순물을 어떤식으로 제거하는지 여부가 매우 중요한데요.
이러한 부분 때문에 주로 OptiMSM이 증류법이라고 하여 오염물, 불순물, 중금속제거가 용이하며 99.9%의 순도가 높은 MSM을 만들어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옵티MSM이라는 원료가 들어간 경우에는 가격적으로 비싸며 MSM 원료 중에서도 최상급 원료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정한 건강기능식품을 고른다면 이런 원료가 들어가 있다면 가격적으로 조금 비쌀 수 있어도 가장 좋은 원료가 들어간 MSM으로 보시고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MSM 영양제 제품선택방법
관절건강 및 항염, 항산화를 위해서 선택하는 MSM영양제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고려사항을 생각해보시고 제품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1) 좋은 원료의 선택
MSM의 3대 원료사는 리그니설, OPTI MSM, 디스틸퓨어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OPTI MSM의 경우가 미국 FDA의 GRAS등급을 받았으며, 증류법 방식에 따라 순도가 높은 MSM을 만들어내는데요.
다만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으며, 원료를 선택함에 있어서 조금 가격은 있지만 이 원료를 사용한 MSM을 선택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2) MSM의 하루섭취량
MSM의 권장하루 섭취량은 1500mg 이며, 제품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1번 섭취인지 2번 섭취인지등 제품별로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루 섭취량을 적정하게 채워 줄 수 있는 MSM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낱개포장 된 MSM 영양제
MSM 영양제는 아이허브 해외직구의 경우 주로 가루타입으로 되어 통 포장된 경우가 많은데요.
이것보다는 국내제품들과 같이 낱개 포장으로 깔끔하게 포장 된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통포장의 경우에는 습기관리 및 보관의 어려움등이 있을 수 있으며, 안전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낱개 포장된 것이 더 좋습니다.
4) MSM 이외에 다른 성분 체크하기
MSM 건강기능식품들에는 MSM 이외에도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MSM의 경우에는 비타민C와 콜라겐, 미네랄복합제등과의 궁합이 좋은 만큼 적절하게 영양성분이 들어있는것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제품들이 부모님께서 드시려고 한다면 적절하게 비타민D등 여러 성분들이 복합적으로 어떤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고 체크하여 선택하도록 해야합니다.
4. MSM 영양제 그리고 관절건강
관절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점 약해지고 여러 증상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적절하게 근육을 만들어서 관절을 보호하고 그리고 여러가지 관절건강에 좋은 자세를 유지하고 적절하게 관절영양제등을 섭취하여 관리할 수 있는데요.
몰론 아프고 정말 심각한 수준이라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하겠지만 미리 가볍게 관리하는 부분에서는 여러 관절영양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MSM의 경우에는 통증감소와 염증억제효과등을 확인한 영양성분으로 관절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적절하게 섭취한다면 큰 부작용없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수준에서 관절에 도움이 되는 만큼 미리 챙겨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건강기능식품의 한계상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며, 기능성이 있지만 실제 효과에 대해서는 완벽하게 입증되지 않은 경우도 있는 만큼 적절하게 필요에 따라 섭취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